구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찾아주신 여러분들을 진심으로 환영하고 축복합니다.
그간 사회의 변화와 더불어 복지정책도 많이 진보했습니다. 하지만 우리 사회는 여전히 장애인의 문제는 가족들이 고통을 떠안고 가야하는 가슴 아프고 답답한 현실에 처해있습니다. 그나마 가족이 어려운 형편에 놓였거나 가족이 없는 장애인 당사자는 더욱 소외되고, 방치되어 사회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그간 “차별없는 사회, 함께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 온 사단법인 경기장애인부모연대 구리시지부는 절절한 부모의 마음으로 장애인가족들에게 힘이 되고자 <구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를 개소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센터는 낮은 곳에 임하는 자세로, 사회에 미처 나오지 못한 장애인 당사자와 가족들을 찾아가 그들에게 꼭 필요한 복지서비스를 실천하겠습니다.
장애 당사자 중심의 한계를 벗어나 가족이 제 기능을 회복할 수 있도록 가족단위의 총체적 관점에서 ‘통합형 복지서비스’에 중점을 두겠습니다.
내 아이뿐 아니라 장애인의 행복과 차별 없는 세상을 위해 그간 노력해온 부모회회원들의 헌신, 센터 직원들의 땀방울들이 모여 구리시 장애인가족을 지원하는 소중한 꿈을 일구어내도록 노력하겠습니다.
- 경기장애인부모연대 구리지회 회장 김숙경 올림
“한 아이를 키우는데 온 마을이 필요하다.”라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한 아이를 키우기 위해 지역공동체의 역할이 나날이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함께 돌보겠습니다.
우리 센터는 구리시에 거주하는 장애인가족과 함께 발달장애 자녀를 돌본다는 마음으로 일하겠습니다. 장애인가족이 행복할 수 있도록 안으로는 심리안정 지원을, 밖으로는 지역사회 자원을 연결하겠습니다.
우리 직원들은 함께 나아가겠습니다.
발달장애 자녀의 안정적인 자립을 위해 생애주기별 맞춤 복지를 실천하겠습니다.
눈높이를 맞추고 귀기울이겠습니다. 열정을 마음에 품고, 전문적인 소양을 기르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장애인가족과 함께 만드는 행복하고 살맛나는 곳, 그 곳에서 여러분을 기다리겠습니다.
구리시장애인가족지원센터 직원 일동 올림